티스토리 뷰

※업무분석

 1.서적관리

①서적은 다양한 카테고리와 다양한 분류단계 등으로 관리되며, 각각의 분류 항목에 따른 세부 분류항목들에 의해 체계적으로 

관리되어야 한다.

②인터넷 서점이므로 인터넷을 통한 서적 정보가 체계적으로 고객들에게 제공되어야 하며, 각 서적에 대한 단종 여부와 재고 수량등에 

대한 관리 정보도 포함하고 있어야만 한다.

③서적 공급은 출판사와의 직거래를 통해서 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 출판사가 아닌 중간 도매상을 통해서도 일부 서적을 공급 

받을수 있다.


2.고객관리

고객은 회원으로 등록한 고객과 회원으로 등록되지 않은 고객 모두 주문을 할 수 있어야 하며, 회원의 경우 주문했을 경우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회원의 경우 관심분야를 체크해서 메일로 신간 서적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각 회원들이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서적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주문관리

결재방법은 신용카드와 온라인 입금, 마일리지, 휴대폰 결재 등의 네가지 방법이 있다.

신용카드와 휴대폰의 경우에는 승인된 경우 주문이 이루어지고, 마일리지는 사용가능한 마일리지가 존재하는 경우 결재가 가능하며, 

온라인 입금은 7일 이내에 입금이 이루어져야 하고, 온라인 입금의 경우 입금자와 입금일자, 입금금액 그리고 은행명 등의 추가적인 

정보가 관리되어 한다.

고객이 주문한 경우 배송지 정보는 회원이건 비 회원이건 간에 모두에게 배송지 정보를 입력 받아야 하며, 회원의 경우에는 회원의 

기본 정보를 배송지로 정의할 수 있다.

배송이 이루어진 후에 반품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며, 반품이나 환불에 대한 정보도 관리되어야 한다.



※정리문서

1.정규화 정리문서 

2.ERD

3.DB Script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